뜬금없는 생각들2020. 2. 24. 00:59

코로나 19로 많이 혼란한 시국이다.

어제는 (20.02.23)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 경계(1.27)->심각'으로 격상되었다. 이미 의사협회에서 중국인의 입국 금지의 의견을 내었었고 국민들의 청원이 빗발쳤지만, 정부는 무시했다. 결국 급 속도로 확진 환자가 증가하면서 골든 타임을 놓쳤다고 생각한다.

정부에서 확진자들과 접촉한 사람들을 면밀하게 추적하며 더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서민들을 생각한다면 더 넓은 시야를 가져야 되지 않을까? 나는 스스로 중산층쯤 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살아가는 노동자다. 하지만 현재 마스크 하나 사기도 버거운 상황이다. 그렇다면 정말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시는 분들은 어떨까? 그분들은 포기하고 이 상황을 맞이 하실 것이다. 마스크 값도 못 잡는데 집 값을 잡겠다고 노력한다. 마스크 값부터 잡고 우리가 내는 피땀 어린 세금으로 쓸데없는 곳에 지원할 것이 아니라 어려우신 분들께 마스크부터 지원해야 한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다. 정부가 이 사례를 잘 보고 깨닫길 바란다. 뭐, 이미 알고 있지만 낭비되는 혈세들을 채워야 하기에 부족한 세수를 걷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그들의 선택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군바리 시절 병장이라는 계급을 달면 힘들었던 이등병 시절이 잘 기억나지 않고, 직장에서 리더의 위치에서는 하위 직급의 고충을 쉽게 알 수 없듯이, 일개 국민들의 상황은 그들에게 큰 관심거리가 되지 않는가 보다. 그저 중국이라는 강대국에 어떻게 하면 잘 보일 수 있을지, 어떻게 '개돼지'들의 비난을 막거나 입을 닫게 할 수 있을지가 주목적으로 보인다. 

지난 세월호, 메르스등의 사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늘 정치인들은 상대당을 욕하고 비난하기만 할 뿐 서로 힘을 합쳐 사태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해결하려는 노력은 보기가 힘들다. 그래서인지 정치인들에 대해서 더 이상 믿음이라는 것을 갖기가 힘든 상태다. 과거에 많은 사람들이 무조건 당만 보고 그때의 분위기에 휩쓸려 무조건적으로 한국당만 아니면 된다는 생각으로 민주당에 힘을 실어주었었다. 즉, 잘해서 뽑아준 것이 아닌 잘해달라고 뽑아준 것이다. 물론 분위기에 휩쓸린, 나를 비롯한 국민들도 문제가 있겠지만, 이런 국민들을 이용하는 지나친 감성팔이 정책도 문제고, 너무 국민들이 원하는 방향에서 어긋나려는 정책도 문제다. 국민들 스스로 똑똑해져야 하는 시기다.

자영업 하시는 분들에게서 곡소리가 나고 있다. 나도 현 상황을 보면서 직간접적으로 느끼고 있다. 인건비의 급상승으로 인해 공실이 많아졌고 이번 사태로 그들은 더욱 힘든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뉴스에서는 폐업률이 낮아지고 있다는 기사도 나오고 있지만 경제 성장률은 낮아지고 있다. 책을 읽을 때에도 글쓴이의 사상은 어떠한지, 출판사의 사상은 어떠한지를 알고 봐야 하듯이, 늘, 어떤 언론의 기사인지, 기자는 어떤 사상을 가졌는지도 염두에 두고 봐야 한다. 그래서 스스로 똑똑해져야 하는 시기인 것이다.

어찌 되었든, 주변에서도 코로나 19로 격리가 되고 있는 모습들을 접하며 분위기가 심각해지고 있음을 몸소 깨닫고 있다. 스스로 자신을 잘 보호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스크 필히 착용하고 늘 손을 씻고 소독하며 이번 사태를 잘 이겨내야 하겠다. 더 이상 상황이 악화가 되지 않길 바란다...

 

 

11번가 실시간 인기 순위

 

 

2020년 2월 24일 주요기사

오늘의 1면 주요 기사

 

<경향> 확진자 폭증 600명 넘어… 정부, 위기 경보 심각 격상

<국민> 위기경보 ‘심각’ 격상... 전국 초중고 개학 연기

<동아> 위기경보 ‘심각’ 격상… 모든 학교 개학 연기

<서울> 코로나 ‘심각’ 격상… 초중고 개학 일주일 연기

<세계> 코로나 ‘심각’ 단계 격상… 초중고 개학 일주일 연기

<조선> 주말 새 확진 3배로 폭증… 文대통령, 이제야 심각

<중앙> 중국서 오는 외국인 입국, 전면 금지하라

<한겨레> 코로나 최고 단계 ‘심각’으로… 전국 학교 개학 연기

<한국> 위기경보‘ 심각’ 격상... 이번 주가 분수령

--------------------------------------------------

<매경> 코로나 심각단계 선포 초중고 개학 1주일 연기

<한경> 文 “곧 종식” 열흘 뒤 … “심각단계 격상”

<서경> 전 세계 코리아 포비아 14개국 한국인 입국 제한

Posted by 왕초보부동산스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