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2020. 9. 22. 01:54

8월 거래 주체별 거래현황이 나왔습니다.

아래 정렬 포인트는 5,6,7월 대비 8월 증감량으로 정렬하였습니다.

법인규제의 여파가 확실히 눈에 돋보이네요.

어느 지역에 법인 투기세력이 많이 들어갔는지 눈에 확 보이네요.

2020년 6월 법인의 거래량은 가히 폭발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데이터로 보면 법인에 대한 규제를 하지 않았더라면 어떻게 됐을까 하는 생각도 잠시 들어오긴합니다.

어느 순간에 거래량이 많았는 지 확인해보면 당시의 현장의 모습이 살짝 그려집니다 ㅎ

경기, 인천이 1분기에 법인 거래량이 많았었고요.

상대적으로 2분기 5월에는 청주시를 시작으로 6월에는 전국적으로 법인거래가 증가하는 모습이네요.

법인에 대한 규제가 생긴 이후로 정말 심각하게 급격하게 감소하는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7월까지는 법인 거래하시는 분들이 꽤 보였는데,

8월부터는 법인 물건 가지신 분들은 대부분 매도 포지션을 취하고 계시죠.

제가 개인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단지도 법인 물건이 매물로 꽤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사실 법인 규제가 나오지 않았더라면,

실수요자 분들에 대한 피해가 더욱 커졌을 것이라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미리 미리 법인에 대한 규제를 했더라면 정부가 바라는 부동산 폭등이 일어나지 않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법인을 하지 않는 1인으로서)

청주 지역은 데이터 상으로 몇 주 상승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규제지역으로 지정된 것은 법인거래량의 폭증때문이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법인 거래량이 투자에 도움은 크게 되지 않지만,

그리고 현재로써 투자가 어려운 시국이지만,

참고 자료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왕초보부동산스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