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2020. 9. 29. 04:05

귀인입니다.

 

오늘은 청약 정보가 아닌 철도사업과 관련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어쩌면 디테일 할지도 모르겠고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해석을 다르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국가철도공단에서 확인한 월판선의 현재입니다.

 

 

현재 지반조사 용역이 발주가 되었습니다.

 

지반 조사용역이란, 지반을 구성하는 각증 토층과 지층의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인데요.

시공을 하기 위해 진행하는 시공의 기초적 자료를 구하는 조사라고 보면 됩니다.

 

예비조사를 통해서 지층의 구성과 토질의 연경, 지하수위 자료를 입수하고 자료 입수 불가능한 항목에 대해서는 다양한 측정방법을 통해서 정보를 입수합니다.

그리고 본조사를 통해서 보링, 재하시험, 토질시험 (출처 : naver 지식백과) 을 통해 '지반의 구성', '지반의 성질', '지지력', '흙의 제성질', '연경', '지하수위', '수량'을 파악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월곶~판교 복선전철 (월판선)은 현재 지반조사 용역이 발주가 된 상태로 (2~10공구) 사업자가 정해지면 지반조사를 시행하게 될 것 입니다. 즉, 시공을 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구하는 조사를 시행하는 것으로 보면되겠네요.

그리고 교통영향평가 용역도 발주가 되어서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주변의 교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도 조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인덕원~동탄을 잇는 복선전철인 인동선은 현재 공구별로 지하안전영향평가 용역이 발주되었습니다.

 

출처 : 한국건설안전기술

 

지하안전영향평가는 위와같은 절차를 통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자세한 것은 이곳을 참조 http://www.kocose.co.kr/assessment)

 

지하안전영향평가는 '지하안전관리에 대한 특별법' 에 따라 실시해야 하는 용역이라 합니다.

지반조사 용역과 맥락은 같아보이는데요. 

굴착깊이 20m 이상의 굴착공사이고요.

 

지반 및 지질현황 조사, 지하수 변화에 의한 영향, 지반안전성에 대해서 평가는 하는 작업입니다.

인동선은 현재 어떤 과정을 거치고 있는가, 이 정도로만 살펴보실 것을 권합니다.^^

 

 

Posted by 왕초보부동산스터디